본문 바로가기

Windows 프로그래밍

03. 메세지 처리

728x90
반응형

실습 3-1

 

int MessageBox(
  [in, optional] HWND    hWnd,
  [in, optional] LPCTSTR lpText,
  [in, optional] LPCTSTR lpCaption,
  [in]           UINT    uType
);
더보기

참고

https://blog.naver.com/PostView.nhn?blogId=rjseorl95&logNo=221707687230

 

메시지 핸들러 함수 선언

protected:	
    DECLARE_MESSAGE_MAP()
public:
	afx_msg int OnCreate(LPCREATESTRUCT lpCreateStruct);
	afx_msg void OnDestroy();
	afx_msg void OnLButtonDblClk(UINT nFlags, CPoint point);

 

 

BEGIN_MESSAGE_MAP(CPractice3aView, CView)
	// 표준 인쇄 명령입니다.
	ON_COMMAND(ID_FILE_PRINT, &CView::OnFilePrint)
	ON_COMMAND(ID_FILE_PRINT_DIRECT, &CView::OnFilePrint)
	ON_COMMAND(ID_FILE_PRINT_PREVIEW, &CView::OnFilePrintPreview)
	ON_WM_CREATE()
	ON_WM_DESTROY()
	ON_WM_LBUTTONDBLCLK()
END_MESSAGE_MAP()

 

int CPractice3aView::OnCreate(LPCREATESTRUCT lpCreateStruct)
{
	if (CView::OnCreate(lpCreateStruct) == -1)
		return -1;

	// TODO:  여기에 특수화된 작성 코드를 추가합니다.
	//윈도우가 생성될 때 메시지 박스 출력
	AfxMessageBox(_T("윈도우가 생성되었습니다."), MB_OKCANCEL | MB_ICONINFORMATION);
	return 0;
}


실습 3-2 디지털 시계 만들기

 

SetTimer()

SetTimer(타이머 ID, 메시지 간격,호출될 함수명)
728x90
반응형

'Windows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