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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YSTEM

P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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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PE (Portable Excutable)

: Windows 3.1 윈도우 상에서 지원되는 실행파일의 구조

<종류>

실행 계열, 라이브러리 계열, 드라이버 계열, 오브젝트 파일 계열

 

 

<기본 구조>

PE 파일 = 헤더 + 바디

헤더: 파일이 실행되기 위해 필요한 정보 저장

바디: 명령어(코드), 데이터, 리소스 등이 저장

섹션의 헤더 : 각 섹션의 파일/메모리에서의 크기, 위치, 속성 등이 정의됨

PE 헤더의 끝부분, 각 섹션의 끝 : Null padding 영역 존재 (파일, 메모리 등을 처리할 때 효율을 높이기 위한 기본 단위 개념으로 사용)

 


<일반적인 섹션>

1. ‘text’ 섹션 (Code : 실행, 읽기 권한)

파일을 열었을 때 실행될 코드를 저장함

 

2. ‘data’ (Data: 비실행, 읽기, 쓰기 권한)

초기화된 전역 변수, static 변수 저장

 

3. ‘rdata’ (Data: 비실행, 읽기, 쓰기 권한)

Const 변수, 문자열 상수 저장

 

4 ‘rsrc’ (Resource : 비실행, 읽기 권한)

리소스 저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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